Home / 교육청  / 전남교육청-아시아문화전당 ‘업무 콜라보’

전남교육청-아시아문화전당 ‘업무 콜라보’

 

전남도교육청이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함께 창의적 예술교육 활성화와 지역문화·예술 인재양성에 나섰다.

전남도교육청은 20일 오전 교육청 본청에서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활동을 통해 학교 예술교육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장석웅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간부와 문화전당 이진식 전당장과 관계자 등 12명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초·중·고 문화예술 체험활동 활성화 상호 협력 ▲전남지역 학교 예술교육 역량강화 지원 체제 구축 ▲어린이·청소년 문화예술 인재양성 지원 ▲한국창의예술고 등 지역 예술인재 양성기관 지원 등에 긴밀히 협력키로 합의했다.

또 전남의 학교 예술교육 내실화를 위해 역량있는 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초·중·고 문화예술 체험활동을 활성화하고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교원 예술교육 역량 강화, 지역사회 문화예술 증진에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문화전당은 5·18민주화운동의 인권과 평화 의미를 예술적으로 승화한다는 목적으로 2015년 11월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소속기관이다. 아시아 문화교류와 교육,  연구 등을 통해 문화적 역량을 강화하고 공연·전시·축제·창작 ·체험의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문화·예술 콘텐츠의 새로운 모델 제시와 예술의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장 교육감은 “미래 주역인 학생들의 다양한 예술활동 수요를 공교육에 반영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기반의 지역사회 연계 지원이 필요하다”며 “아시아문화전당과 손잡고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과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아이들이 창의성과 심미적 감성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