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책 연계 및 협력 강화를 위한 2017년 화순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개최

정책 연계 및 협력 강화를 위한 2017년 화순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개최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정혜인)과 화순군청(군수 구충곤)은 지난해 21일(목) 화순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2017년 화순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화순교육행정협의회는 교육장과 군수를 비롯하여 관계 공무원, 지역인사 등 10명이 위원으로 구성되어 교육시설 확충 등 학교교육여건 개선에 관한 사항, 교육유해 환경시설의 개선에 관한 사항, 지역 전략산업과 연계한 인력양성에 관한 사항 등을 상호 협의 조정하는 역할을 한다. 

이 날 협의회에서는 행복한 화순교육을 위한 지자체 협력 방안 등 지역교육 활성화와 화순발전을 위해 심도 있는 협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작은 학교를 살리기 위한 제한적 공동학구 운영 및 화순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운영에 관하여 다양한 논의를 했다. 

정혜인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는 화순군청과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는 협의회가 됐다며 화순군의 협조로 화순교육이 더욱 발전하고 있으며, 우리지역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구충곤 군수는 “화순교육발전을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유지하면서 화순교육 발전을 위한 행·재정적인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