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조선대 범대위 “민립대 정신 부합하는 임시이사 선임해야”

조선대 범대위 “민립대 정신 부합하는 임시이사 선임해야”

 

조선대가 7년 만에 임시이사회로의 체제 전환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대학 구성원들이 설립 당시 이념인 민립대 정신에 부합하는 임시이사 구성을 요구하고 나섰다.

조선대 범시민대책위원회는 7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범대위 차원에서 임시이사추천위원회를 구성해 후보 18명을 선정했으며 교육부에 전달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교육부 사학분쟁조정위원회는 임시이사 9명 선정에 따른 후보 인력풀 확대를 교육부에 요청했다. 교육부는 이달 안에 조선대 구성원과 광주·전남지역의 여론을 수렴해 임시이사 후보 인력풀을 확대할 예정이다. 

 

임시이사회는 총 9명으로 구성하며 법조인, 회계사, 교육행정가 등이 포함될 전망이다. 

 

조선대 구성원들은 임시이사 요건으로 민립대 정체성에 부합하는 인사를 우선 순위로 꼽았다. 

 

세부적으로는 대학자치운영협의회와 대학평의회 등 대학 자치기구 정비와 제2민립대 추진위원회 구성 및 대학 적폐세력 청산에 동의하고 지원할 수 있는 임시이사회 구성을 요구하고 있다. 

 

김성재 범대위 실행위원장은 “임시이사가 선정되면 아마도 다음 달 안에 파견될 것으로 보인다”며 “조선대 이사회 구성 파행이 반복되지 않도록 임시이사회가 제도적 정비를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