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청렴! 고흥교육 변화의 시작 행정실장 협의회 개최

청렴! 고흥교육 변화의 시작 행정실장 협의회 개최

열악한 고흥지역 농어촌 교육환경개선에 행정실장의 적극적인 역할 기대

 

고흥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 Wee센터 다목적 강당에서 고흥군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행정실장 및 직속기관 팀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청렴 공직문화 확산을 위한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결의대회는 반부패·청렴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고 청렴 고흥교육 실현에 대해 새롭게 결의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마련되었으며 청렴서약서를 작성하고 결의문을 낭독하였다.

 

결의문에는 △법과 원칙 준수 △금품 향응 수수 근절 △부당한 업무지시 금지 △이해충돌 금지 등 공직사회의 부정부패를 없애고 청렴 의지를 다짐하는 내용이 담겼으며,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부단한 노력에 감사드리며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등의 법령을 준수하여 공정하고 청렴한 고흥교육 실현에 더욱 매진하자는 참석자들의 열의를 느꼈다”고 전하였다.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 박경희 교육장은 학생수 감소에 따른 농어촌 소규모 학교의 어려운 여건(교사수급, 열악한 교육환경 등)을 절박한 심정으로 호소하고 행정실장님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역량을 발휘해 달라는 당부의 말과 “함께 성장하는 온마을 행복교육” 실현에 앞장서 달라고 하였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