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화순만연초, 영어필수표현 급수 도전 프로젝트로 성취감 UP!

화순만연초, 영어필수표현 급수 도전 프로젝트로 성취감 UP!

화순만연초등학교(교장 김미숙)는 지난 4월 18(월)일부터 12월 16(금)일까지 총 243일에 걸친 영어필수표현 급수 도전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

 

3~6학년 학생들은 영어 교육과정에서 단원별로 추출한 11개의 대화문을 외우고 친구, 교사, 그리고 마지막으로 교장에게 확인받으며 영어필수표현 급수에 도전했다. 많은 대화문을 오랜 기간 동안 4번이나 외워서 말해야 하므로, 학생들이 중간에 지치거나 포기할 수 있었지만, 교장의 아낌없는 칭찬, 도움, 작은 선물로 용기내어 즐겁게 도전한 결과 3~6학년 학생 365명 중 360명이 성공해 98.6% 학생이 영어 급수 인증서를 수여받는 쾌거를 이뤘다.

 

4학년 학생은 “교장실에 가서 영어를 외울 때 긴장되었지만 발음이 좋다고 칭찬받아서 기분이 매우 좋았다”며 “동시통역사라는 직업이 어울린다고 말씀해주셔서 영어를 더욱 열심히 공부하기로 다짐했다”고 말했다.

 

김미숙 교장은 “영어는 동기부여와 자신감이 가장 중요해 실력이 부족한 부분이 있더라도 아낌없는 칭찬과 격려를 하는 데에 집중했다”며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역량이 눈에 띄게 신장돼 보람있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