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함께 만드는 미래교육” 여수, 민·관·산·학 손잡고 두 번째 항해 시작

“함께 만드는 미래교육” 여수, 민·관·산·학 손잡고 두 번째 항해 시작

김철민 위원장 중심으로 여수형 미래교육 설계 시동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백도현)은 7월 14일 여수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제2기 전라남도여수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의 첫 임시회를 개최하고, 김철민 위원위원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범한 제2기 교육협력위원회는 지역 교육 현안 해결 및 여수형 미래교육 모델 설계를 목표로, 민관산학이 함께 협력하는 실천적 거버넌스를 구축한다. 위원장으로 선출된 김철민 위원은 여수 지역 교육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위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 만장일치로 선출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을 시작으로, 운영위원회 구성(안)과 위원회 활동 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위원회는 앞으로 ▲교육정책 ▲진로교육 ▲지역 자원 연계 ▲교육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민관산학이 유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김철민 위원장은 “지역이 함께 만드는 교육이 진정한 미래교육”이라며, “각계의 지혜를 모아 여수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다른 지역 고교로의 진학 등 지역 인재 유출을 막고,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교육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백도현 교육장은 “민관산학이 함께 만드는 교육협력위원회는 지역 교육의 변화를 주도할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김철민 위원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의견이 모이고 실행으로 이어지는 협치 모델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제2기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의 본격적인 활동은 지역사회와 학교 간 긴밀한 연계를 바탕으로, 여수 교육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