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영광교육지원청, 미리보는 AI교과서·블렌디드 러닝 수업 스타트!

영광교육지원청, 미리보는 AI교과서·블렌디드 러닝 수업 스타트!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은 APPLE사와 협력하여 2023. 5. 30.(화)에 전라남도교육청영광도서관에서 관내 초·중·고 희망교사 45여명을 대상으로 ‘미리보는 AI교과서·블렌디드 러닝 수업체험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교육과정과 AI디지털교과서 도입에 따른 교원 역량강화를 위하여 실시하였다. I-Pad에 탑재된 Numbers와 페이지스 템플릿을 활용한 학습자 중심의 수업운영 방법과 기초학습을 바탕으로 한 창의적 멀티미디어 학습 결과물 생성 방법에 대해 직접 실습연수를 진행하였다. 또한 실제 수업사례 나눔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다양하게 수업디자인을 구상하고 적용하는 방안을 공유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선생님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나만의 수업디자인을 구상하며 수업혁신의 가능성을 엿보았고, 더 나아가 학생들과 소통 가능성까지 확장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영광교육지원청 고광진 교육장은“이번 연수가 AI시대를 대비하는 교사로서 성장하는 계기가 되는 한편, 교사들의 창의적이고 유연한 교육과정 운영의 가능성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영광교육지원청은 이후 영광중앙초등학교 교사들의 수업공개를 통해 학교현장에서 실제로 적용되는 블렌디드 러닝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으로 관내 교사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