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6인의 산책길, 방역수칙 위반일까?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6인의 산책길, 방역수칙 위반일까?

여러 명이서 함께하는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의 점심 산책길, 방역수칙 위반일까. 

 

23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당일 특별한 일정이 없거나 일기가 양호할 경우 장 교육감은 구내식당에서 점심식사를 마친 뒤 주변 산책에 나선다.  

 

이날 역시 구내식당을 찾은 장 교육감은 방역수칙 준수 속 점심을 마치고, 시교육청사 뒤 종교시설 부지를 거쳐 옛 국군광주병원 주변을 산책했다. 

 

장 교육감의 산책에는 소속 고위 공직자 2명을 포함해 5명이 함께 했다. 모두 6명이 산책에 나선 것이다.

 

이들은 장 교육감을 중심으로 위치를 달리하며 산책을 이어갔다. 산책 중에는 서로서로 대화를 이어나가는 모습도 보였다.

 

6인의 산책길에 대해 광주시 방역당국 관계자는 “계획된 등산이나 산책은 5인 이상 집합금지에 해당할 수 있다. 다만 산책의 성격과 거리두기 등의 상황 등을 고려해 볼 필요는 있다”고 말했다.

 

전남도 방역당국 관계자는 “‘위반이냐 아니냐’를 판단하기에는 애매한 상황인 것 같다. 단, 내가 근무하는 부서에서는 이 같은 상황을 연출하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사람 간 어느 정도 거리를 둘 수 있는 야외이다보니 세심한 구석까지 신경쓰지 못한 부문이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