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전라남도 교육청  / 전남교육청, 홍보기자단‧홍보업무담당자 연수 성료

전남교육청, 홍보기자단‧홍보업무담당자 연수 성료

전라남도교육청이 지난 10일(목)부터 11월 11일(금)까지 1박2일 일정으로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에서 전남교육 홍보기자단‧홍보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마을‧교육지원청·직속기관 등 전남교육 현장에서 소식을 전하고 있는 홍보기자단과 업무담당자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홍보기자단 및 홍보 업무담당자 50여 명이 참여했다.

 

연수는 강연과 소통한마당으로 진행됐다. 특히, 다양한 방법으로 온‧오프라인 소통을 하고 있는 현직 기자와 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교육의 질을 높였다. 박상규 기자(진실탐사그룹 셜록 대표이사)는 ‘좋은 기사 쓰는 법’을, 김옥열 전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겸임교수는 ‘카메라 들고 지역 한바퀴’를 주제로 강의했다. 소통 한마당에서는 참가자들이 평소 현장에서 활동하면서 느낀 점과 애로사항, 개선 방안 등을 공유하고 활발한 토론을 통해 생각을 나눴다.

 

참가자들은 “실제 활동하고 있는 기자에게 배울 수 있어서 피부에 와 닿는 교육이었다”면서, “홍보기자단이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취재 여건을 조성하고, 단톡방 등을 개설해 평상시에도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하면 좋겠다”고 건의했다.

 

전남교육청은 앞으로도 전남교육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미디어포털을 활성화하고, 전남교육 가족과 도민들에게 홍보 참여 기회를 더 확대할 계획이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