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북 교육지원청  / ‘진안교육의 길을 묻다’진안교육 원탁토의 개최

‘진안교육의 길을 묻다’진안교육 원탁토의 개최

진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호경)은 12일 진안군청 강당에서 제6회 ‘진안교육의 길을 묻다, 진안교육 원탁토의’를 개최했다.

 

이날 원탁회의에는 진안 학생의회⋅관내 교직원⋅학부모⋅지역민 등 진안교육공동체와 군청 업무담당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정 고원 진안 지역의 특성을 살린 학생중심 미래교육 방향과 지역 소멸 위기 극복 방안을 모색하는 열띤 토의가 3시간 동안 진행됐다.

 

진안군 YMCA 청소년 실내악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지난해 논의한 진안교육 원탁토의 성과를 공유하고, 사전에 조사한 토의주제 및 진안교육 현안에 대하여 원탁별로 퍼실리테이터를 배치하여 활발한 토의를 이어갔다.

 

원탁토의 주제는 △작은학교 살리기(농촌유학 활성화 방안) △진안교육공동체 발전 방안 △초·중·고 학력신장 방안 △진로·진학지도 지원 방안으로 참가자들이 심도있는 논의를 거쳐 원탁별 정책제안서를 작성하여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전춘성 진안군수는 축사를 통해 교육주체별 진안교육 현안 문제 해결방안 토의 및 대안 모색에 힘을 실어 주었으며, 교육공동체와의 소통의 시간도 함께 하면서 진안교육 발전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토의에 참여한 학생들은 “진로·진학 및 학력신장에 대하여 진지하게 고민해 보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입을 모았고, 참가 교사는“원탁토의에서 논의된 내용이 2024년 진안교육 정책에 반영되기를 바란다.”는 당부와 함께“교육공동체가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자리가 많이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참가 학부모는 “교육청과 진안군청 등 유관기관이 협력하여 진안교육 현안에 대하여 학생·교원·학부모·지역주민의 목소리를 공감하고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고 밝혔다.

 

김호경 진안교육장은 “원탁토의에 참석하여 진안교육 발전을 위해 좋은 의견을 제시해 주신 교육공동체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원탁토의에서 논의된 내용을 잘 검토해 2024년 진안교육지원청의 학생중심 교육정책 수립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