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강진Wee센터, 시원하(夏)게 여름나기 운영

강진Wee센터, 시원하(夏)게 여름나기 운영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희) Wee센터는 지난달 28일 강진 관내 초·중학생 11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인 ‘Wee센터에서 시원하(夏)게 여름나기’를 운영했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다양한 놀이와 체험활동을 통한 성취감 및 자존감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스브레이킹(자기소개, 초성게임)을 시작으로 조를 나눠 퍼즐 맞추기를 통해 주의 집중력 향상 및 협동심과 성취감 등 긍정적 감정과 효과를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활동으로는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물속에서 자라는 수경식물인 마리모 어항만들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다양한 상호작용을 해서 친구들과 더 친밀해지고 추억을 쌓은 것 같아 좋았다”며 “직접 만드는 작품이 완성되어 가는 과정을 보며 뿌듯했다”고 말했다. 

 

강진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 방학 중인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지친 마음을 치유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효율적인 상담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진Wee센터는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학생치료비지원 ▲가정방문상담, 자문의 등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