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획특집  / 전교조 전남지부, 만5세 조기 취학 철회 촉구

전교조 전남지부, 만5세 조기 취학 철회 촉구

전교조 전남지부(지부장, 장관호)는 교육부의 만5세 초등학교 조기 입학 정책을 철회하고 불통행정과 자격미달인 박순애 교육부장관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3일 오전 11시 전남교육청 앞에서 가졌다.

 

장관호 전교조 전남지부장은 “세계적 추세에도 맞지 않은 만5세 조기취학 정책 발표에 많은 교사와 학부모들이 당혹스럽고 황당했다. 7월 5일 박순애 교육부장관 취임 이후 한 달도 되지 않아 교원정원축소, 지방교육재정축소, 만5세 조기취학 소동을 보면 장관 스스로 물러날 때가 되었다”며 “부정자격, 무능, 불통의 대명사 박순애 교육부 장관은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만 5세 담임을 맡고 있는 김경민 남악유치원 교사는 “만 5세는 놀이를 통해 소통하고 성장하며 놀이 자체가 삶이다. 평생을 좌지우지할 교육정책을 교육당사자들과 어떠한 협의없이 결정하고 통보하는 말이 되냐”며 “아이들의 행복한 삶은 고려하지 않은 채 오로지 경제적 도구로 보고 있는 교육 당국에 화가 나지 않을 수 없다”고 강한 우려를 표했다.

 

11살과 5살 두 아이의 아빠인 장혁훈 전남혁신학교학부모네트워크 사무차장은 “최소한 저의 작은 아이를 학교에 일찍 보내지 않을 것이다. 산업과 자본의 분모만 키워주는 이런 정책을 위해 우리 아이의 삶을 1년 먼저 시작하라고 부모로서 저는 말할 수 없다”고 우려를 표하며, “교육은 어떠한 은유적 의도와 표현으로도 ‘경제’라는 말을 쓸 수가 없다. 교육을 통해 잘 자란 인간이 살아갈 요소로서 경제는 그저 존재해야할 뿐이다. 우리는 경제를 위해 존재하지 않으며 인간의 삶은 산업인력과 동의어가 아니다. 산업인력 정도의 시시한 교육관으로 현 시기 시민의 요구를 현 정부가 감당할 수 없다고 본다”라며 현 정부를 규탄했다. 

 

전교조 전남지부는 4일부터 국민의힘 전남도당 앞에서 만5세 조기 취학 철회와 박순애 교육부장관 사퇴를 촉구하며 1인 시위에 들어갈 예정이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