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광주 교육지원청  / 광주동부교육지원청, 미래로 가는 동부교육 홈페이지 새단장

광주동부교육지원청, 미래로 가는 동부교육 홈페이지 새단장

반응형 웹 디자인 고도화를 통해 다양한 접속 환경에서도 사용자의 편의성 증대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웹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20년 이후 3년 만에 홈페이지(http://dongbu.gen.go.kr)를 새롭게 개편했다.

 

1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개편된 홈페이지는 사용자 중심의 메인화면 디자인과 기능에 중점을 두고 전체 메뉴를 편리하고 직관적으로 구성했다. 사용자들은 사진과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조합한 참신한 디자인으로 ‘미래로 가는 동부교육’을 친숙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됐다.

 

또 반응형 UI(User Interface)를 적용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접속 환경에서도 PC용 홈페이지와 동일하게 모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도 이뤄졌다.

 

한편 사용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고 접근하도록 몇 가지 개편 사항 역시 진행했다. ▲사용자 유형별 최적화된 ‘사용자별 맞춤 서비스’ ▲‘통합 검색 기능 강화’ ▲‘부서 자료실’ 신설 등으로 사용자는 원하는 정보나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됐다.

 

이와 더불어 교육지원청의 주요 정책, 행사 교육 활동은 기존 팝업 방식이 아닌 메인화면에 전면 배치한 배너로 알리게 변경됐다. 이를 통해 최신 정보와 현장의 소식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됐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정성숙 교육장은 “다양한 실력으로 모두의 꿈을 키우는 동부교육을 위해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쌍방향 소통체계를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학생‧학부모‧교직원‧민원인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