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광주광역시 교육청  / 광주시교육청, ‘2022 유치원 학부모교육’ 운영

광주시교육청, ‘2022 유치원 학부모교육’ 운영

광주시교육청이 11월1일부터 4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유치원 부모를 대상으로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과 광주학교시설지원단에서 유치원 학부모교육을 운영한다.

 

1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유치원 자녀를 둔 학부모를 위한 맞춤 교육으로 유치원 학부모의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부모-자녀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특히 교육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박은영 동아보건대 교수 등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했다. ▲즐거운 대화가 행복한 소통 ▲도형 기질 심리를 활용한 내 자녀 이해하기 ▲존중의 언어로 시작하는 우리 아이의 첫 성교육 ▲지구를 위한 작은 변화 등 4개의 주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활동내용은 ▲자녀와의 소통법, ▲자녀의 기질을 이해하고 기질에 따른 양육법 ▲유치원 자녀의 눈높이에 맞는 성교육, ▲기후교육과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한 체험활동으로 구성했다. 강의 후 질의 응답식으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교육신청은 오는 20일부터 광주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학부모가 원하는 주제와 날짜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시교육청 안석 시민참여담당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녀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부모도 함께 성장해 나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자녀의 성장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 및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앞으로 진행될 학부모교육 신청 및 절차는 광주학부모교육지원센터 누리집 (http://hakbumo.gen.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시민참여담당관 학부모참여팀(☎062-380-4836~8)으로 문의하면 된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