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광주광역시 서구청  / 광주 서구,‘주민 직접 제안’주민참여예산 공모

광주 서구,‘주민 직접 제안’주민참여예산 공모

6월 28일까지 20억원 규모 주민 편익 향상 위한 사업 공모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오는 6월 28일까지 2025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사업의 제안부터 심사, 선정 등 예산 편성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지역 특색에 맞는 사업을 발굴하고, 예산운영의 투명성을 높이는 제도이다.

 

이번 공모는 서구 주민 및 서구 소재 사업체 종사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주민 불편해소 및 편익향상을 위한 단년도 소규모 사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서구청 구정살림 누리집(https://www.seogu.gwangju.kr/finance/), 이메일(360kcb02@korea.kr), 우편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기획실(062-360-7887)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구는 총 20억원의 예산을 활용해 ▲구정참여형 ▲지역참여형 ▲마을계획형 ▲청년참여형 4가지 분야의 사업을 선정하고, 제안된 사업은 사업부서 검토와 주민투표, 서구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를 거쳐 2025년 예산안에 반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서구는 실효성 있는 참여예산 사업 제안을 위해 주민참여예산학교를 운영한다. 예산학교 과정 중 실습수업을 통해 구체적 제안으로 연계하고 실시간 공모 접수창구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중학교 자유학기제 교육과정에 청소년 주민참여예산학교를 새롭게 편성하고 청소년 예산정책 제안대회를 여는 등 참여대상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허미옥 기획실장은 “이번 주민참여예산 공모를 통해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주민의 다양한 목소리가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