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광주 교육지원청  / 동부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초등학교 신입생 예비소집 실시

동부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초등학교 신입생 예비소집 실시

경양초, 3년 만에 재개교 위한 첫걸음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4~5일 관내 공립초등학교 56개교에서 2023학년도 초등학교 신입생 예비소집을 실시한다.

 

4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올해 초등학교 신입생 예비소집은 학교별 상황을 고려하여 대면과 비대면 방식으로 병행 운영한다. 대면 방식은 아동과 보호자가 직접 참석해야 하며, 비대면 방식은 아동과 직접 통화 또는 화상통화를 통해 진행된다.

 

예비소집 제출서류는 취학통지서, 유치원‧어린이집 재원증명서(비대면 참여시 아동 소재 확인 증빙서류), 학교별 기타 요구 서류 등이다. 궁금한 사항은 해당 학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교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동부교육지원청은 교내에서 원활한 예비소집 진행이 어려운 학교들의 경우 관내 행정복지센터와 소통 및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3년 만에 재개교하는 경양초는 관할인 운암3동 행정복지센터(2층 주민사랑방)에서 실시한다. 또 겨울방학 중 교육환경개선사업을 진행중인 대자초는 운암1동 행정복지센터(1층 해오름소통방), 삼각초는 삼각동 행정복지센터(2층 다목적실)에서 실시한다.

 

동부교육지원청 정낙주 교육장은 “2023학년도 초등학교 신입생 예비소집을 실시하여 취학 대상 아동의 안전‧소재를 확인하고, 보호자의 취학의무 이행을 적극 독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