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순천청, 교육복지 안전망 사업 식품 꾸러미 발송

순천청, 교육복지 안전망 사업 식품 꾸러미 발송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지난 10일 교육복지 안전망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유·초·중·고 학생 193명의 가정에 간편식품으로 구성된 식품꾸러미를 발송했다. 

 

 여름방학 중 식생활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배송되는 식품꾸러미는 김, 스팸, 라면, 즉석카레 등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하고 간편하게 조리를 해서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식품으로 구성했다. 

 

 이용덕 교육장은 “여름방학 중 급식이 중단됨으로 식사를 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있다. 한참 성장기에 먹거리가 부족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엄마의 마음으로 꾸러미를 준비했다”며 “더 건강한 먹거리를 보내고 싶었지만 무더운 여름에 보관과 식중독 등의 문제가 있어 간편식품으로 준비해 우리 학생들의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2022년 교육복지 안전망 구축 사업을 통해 교육지원청을 중심으로 학교-가정-지역사회와 안전망을 구축하고, 교육복지 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발굴하여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모든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다. 식품 꾸러미 외에도 별도의 신청을 통해 발굴된 학생에게는 학습지원, 심리상담, 생필품, 의료비 등 여러 방면으로 학생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