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여수청 “어린왕자 독서캠프서 인생 명장면 체험해요”

여수청 “어린왕자 독서캠프서 인생 명장면 체험해요”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1박 2일간 광양 백운산 농촌체험휴양마을 캠프장에서 관내 초등학교 5학년 학생 40명이 참가한 가운데 ‘오글오글 오독오독 오학년 독서·토론·글쓰기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교감, 수석교사, 초·중 교사가 모여 독서능력과 인성역량을 키울 수 있는 독서인문교육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주제별로 연계했다. 생떽쥐페리의 ‘어린왕자’를 바탕으로 다양하게 책 읽기, 영화와 그림책을 연계한 원탁토론, 연극으로 소통하고 표현하기, 나의 인생책 만들기 등의 독서·토론·글쓰기와 함께 자연체험놀이, 캠프파이어 등 공동체 감성체험활동이 펼쳐졌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처음 만난 친구들과 어린왕자 책과 관련된 재미있는 활동들을 하면서 인생명장면을 체험했다”며 “앞으로도 이런 캠프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여수종고초 한 학부모는 “자녀가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멋진 시간이었다고 좋아했다”며 “캠프에 함께 하신 선생님들의 세심하고 따뜻한 지도에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독서캠프를 함께 준비한 수석교사는 “감성이 풍부한 열두 살 학생들이 공동체 안에서 좋은 책과 함께 또래배움이 일어날 수 있는 활동들로 구성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다”며 “학생들이 캠프에 흠뻑 빠져 신나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김해룡 교육장은 “코로나19로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는 많은 체험 기회들을 놓치고 있어 안타까웠다”면서 “이번 캠프를 시작으로 앞으로는 초·중 학생들이 다양한 주제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수교육지원청 독서캠프는 관내 초등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초·중 교사가 연구하고 개발한 다양한 독서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여름 진행될 예정이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