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대학•학교  / 매성고등학교, 과목선택 및 학업설계 지원을 위한 수업량유연화 주간 운영

매성고등학교, 과목선택 및 학업설계 지원을 위한 수업량유연화 주간 운영

맞춤형 진로진학설계 시스템 연속 운영 

 

매성고등학교장(교장 신원호)은 7월 11일 월요일 부터 18일 금요일까지 매성고 1학년,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과목선택 및 학업설계를 위한 수업량유연화 주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수업량 유연화 주간을 맞아 학생과 학부모가 과목 선택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자기주도적으로 진로와 학업을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공 분야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 제공과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학부모의 적극적 참여를 통해 학교·학생·학부모가 함께하는 진로 설계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 18개 학과 전공 안내 ]

7월 11일(금)에는 ‘놀이하는 인간: 놀이하는 유아, 함께 노는 교사’, 전기공학과 ‘에너지 전환과 전기공학’, 토목환경 공학과 ‘기후위기에 따른 물 환경 변화 or 물관리 현황과 향후 대책’ 등 18개 학과 전공 교수 강의 프로그램 계획하여 사전에 신청한 2개 학과 전공을 선택하여 수강하고, 질의 답변을 통해 전공 분야에 대한 이해를 심화할 수 있도록 운영하였다.

 

[교육과정 및 과목 설명회]

7월 14일(월)에 실시한 는 1학년, 2학년 대상 학년별로 운영 된 교육과정 설명회는 본교 교육과정 안내 및 대학에서 공지한 ‘2028 고등학교 교과 이수 권장과목’및‘2028. 입학전형 주요 사항’을 안내하여 진학 및 과목 선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고, 과목별 교사들은 선택 과목의 특징과 학습 내용, 평가 방식 등을 소개하여 학생들의 과목 선택을 지원하였다. 이는 향후 학업 계획 까지 주도성을 갖고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밝혔다.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업 설계 컨설팅 프로그램]

7월 15일(화)~7월17일(목) 3일간 운영된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설계의 날’ 프로그램은 학생 110명 및 해당 학부모가 참석하였고, 전남교육청 상담협력교사 및 온마을 상담교사 등 대입·고교학점제 강의 및 학부모 상담 활동 경력이 있는 강사로 운영되었다.

고교학점제와 과목 선택, 대입 제도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 등 평소 학생 및 학부모의 궁금증을 질문을 통해 해소할 수 있도록 1:1 맞춤형 상담으로 운영하였고, 강의 및 상담을 통해 자녀의 진로 설계를 함께 고민하고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매성고등학교 신원호 교장은 ‘고교학점제가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지금,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진로와 학업을 설계하는 기회를 마련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 개개인의 진로와 성장을 중심으로 한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습니다.’고 밝혔다./강용운 기자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