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담양학습종합클리닉센터, ‘다 가치 가족캠프’ 운영

담양학습종합클리닉센터, ‘다 가치 가족캠프’ 운영

전라남도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 동안 담양리조트와 담양 일대에서 초등학생과 학부모 29명을 대상으로 ‘다 가치 가족 캠프’를 운영하였다.  

 

 모든 프로그램이 가족과 함께하는 활동으로 구성된 이번 캠프는 물놀이, 빵만들기 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친밀감을 높이고, 부모들에게도 효율적인 자녀 학습코칭 방법을 익혀 자녀와 부모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했다.

 

  특히 자녀의 학습코칭을 위한 강의에서 ‘꿈을 이루는 가족’이라는 주제로 너와 나 알기, BE-DO-HAVE 작성으로 가족 꿈나무 만들기, 우리의 꿈의 다리 건너기 활동 등으로 진행,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부모님과 대화시간이 많지 않았는데 재미있게 놀면서 이야기도 많이 하고 부모님께서 응원해 주시니 행복했다” 는 소감을 남겼다. 학부모 역시 “코로나19로 이렇다 할 가족 휴가를 보내지 못해 아쉬웠는데 아이들과 소통하는 의미있는 프로그램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숙 교육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습종합클리닉센터 대상 학생들이 20년 후, 꿈을 이룬 나의 모습을 그려보며 자존감을 회복하고 자기효능감을 향상하길 기대한다” 고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전했다. 담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습종합클리닉센터 대상 학생 가족 간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