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담양을 담은 학생연합회 기후위기대응 캠페인 활동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애)에서는 지난 15일 ‘담양을 담은 학생연합회(이하 담담 학생연합회)’가 주관하는 「기후위기대응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였다.
담양읍 관방제림을 방문한 지역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이 캠페인은 기후위기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내고, 지구를 지키기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소개하기 위해 운영되었다.
담담 학생연합회가 주관한 기후위기대응 캠페인은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는 홍보 활동과 함께 ▲환경과 관련한 상식을 알아보는 ‘기후위기 퀴즈왕’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안내하는 ‘분리배출 바로알기’ ▲우리가 기억해야 할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을 공유하는 ‘푸른 하늘 푸른 숲’ ▲지구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적어보는 ‘지구를 지키는 한 마디’ 등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한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캠페인에 참석한 한 지역민은 “주말에 학생들이 다른 사람에게 기후변화에 대해 알리고, 실천할 수 있는 일들을 안내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기특하다”라며 캠페인을 통해 알게 된 실천 사항들을 지켜가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이경애 교육장은 “기후위기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져야 할 시급한 문제”라며 “담담 학생연합회의 캠페인 활동을 통해 지역민과 관광객들 모두 기후위기대응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구를 지키는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