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전교조 전남지부 “도교육청 보직 인사, 현장·개혁성 없어”

전교조 전남지부 “도교육청 보직 인사, 현장·개혁성 없어”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전남지부가 전남도교육청 주요 보직 인사와 관련, 현장성과 개혁성 없는 인사라며 정면으로 비판하고 나섰다.

 

전남지부는 15일 논평을 통해 “도교육청의 주요 보직 임용자 7명 중 교육전문직 경력자(장학관 이상)가 6명으로 86%에 달한다. 이는 혁신전남교육과 학교 현장성이 결여된 인사이다”고 주장했다.

 

전남지부는 “지역민의 의견을 반영하는 주민 추천 교육장은 2019년 9월1일자 이후 지역 내 어떠한 시·군에도 추진하지 않았다. 교육감 공약 사업인 주민 추천 교육장 제도는 어디로 갔는가”라며 “‘민이 결정하고 관이 집행한다’는 약속을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전남지부는 또 “기존 주요 보직자들의 경우 상당 부분 선호 시·군 지역이나 대규모 학교 교장으로 발령 났다. 선호 지역  학교가 아닌, 소외된 지역의 학교에서 헌신할 수는 없었는가. 비선호 지역  학교에서 묵묵히 헌신했던 교원들에게 찬물을 끼얹는 인사가 아닐 수 없다”고 덧붙였다.

 

전남지부는 “교육전문직 승진 비율을 과거에 비해 지나치게 높임으로써 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원의 승진 적체를 오히려 심화시켰다”며 “현장성이 떨어진 전문직 중심 인사는 즉시 개선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도교육청은 지난 9일 인사를 통해 교장·원장 218명, 교감·원감 90명을 승진·전직·전보했다. 장학관·교육연구관 21명, 장학사·교육연구사 87명도 전직·전보했다.
 
도교육청은 교원의 경우 공정성과 학교교육력 제고를 중심으로, 교육전문직원은 혁신전남교육을 지원할 수 있는 전문성과 혁신역량을 중심으로 인사했다고 설명했다. 교장·원장, 교감·원감 인사에서는 대상자의 희망을 최대한 반영했다고 덧붙였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