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광주광역시 교육청  / 광주시교육청 감사관에 ‘김영래 현 교육부 사학감사담당 서기관’ 임용 예정

광주시교육청 감사관에 ‘김영래 현 교육부 사학감사담당 서기관’ 임용 예정

“혁신적 포용 교육 실현에 일조하면서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한 광주교육 실현하겠다”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이 3급 상당 개방형직위인 감사관을 공개 모집한 결과 김영래 감사관을 최종합격자로 선정하고, 공무원 임용 결격사유 조회 과정을 거쳐 9월1일자로 임용할 예정이다.

 

개방형직위 감사관은 공직 내·외부 관련 전문가를 대상으로 공개 모집하여, 국가기관·지방자치단체·경찰기관 등 전문가 15명이 응모하였으며, 8월 1일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하고, 8월 8일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정하였다.

 

최종 합격자로 선정된 신임 김영래 감사관은 2001년 전라북도정읍교육청 공직에 입문하였고, 2007년 교육부로 전입하여 교육부 사학담당관실 및 운영지원과 사무관을 거쳐 2021년 8월부터 현재까지 교육부 사학감사담당관실에서 사립대학감사 담당 서기관으로 근무하고 있다.

 

신임 김영래 감사관은 “혁신적 포용교육 실현을 위하여 각급 기관의 자율성은 최대한 존중하고, 교육정책에 대한 신뢰와 정책 성과를 훼손할 수 있는 회계 부정, 갑질, 성비위 등 중대 비리에 대해서는 엄정 조치하여,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한 광주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신임 감사관의 임용기간은 향후 2년이며,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계획 수립ㆍ운영 ▲감사ㆍ진정ㆍ비위ㆍ청원사항의 조사 및 처리 ▲공직기강 확립 업무 ▲각급기관 감사의 수감ㆍ지원 및 결과처리 등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