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광주광역시 교육청  / 시교육청, 2023학년 고등 신입생 전형 요강 설명회

시교육청, 2023학년 고등 신입생 전형 요강 설명회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6일 광주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현 중3(예비 고1) 학생 보호자 및 학부모 대상으로 ‘2023학년도 고등학교 신입생 전형 요강 설명 및 진학 정보 제공 관련 설명회’를 개최했다.

 

27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고교학점제와 진로연계 과목선택, 고입 전기 특성화고 전형 요강 설명, 후기 일반고 전형 요강 설명, 변화하는 대입전형과 고등학교 생활 등의 주제를 다뤘다. 특히 자녀의 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학부모들의 고민과 궁금증을 해결하는 자리가 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늦은 시간이었지만 자녀의 진로와 진학을 함께 고민하는 학부모와 보호자들의 열기는 강당을 가득 메웠다. 참석자들은 설명회가 진행되는 동안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정성 어린 메모를 곁들이며 집중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자녀의 진로와 진학에 대해 막연한 걱정이 많았는데 오늘 설명회를 듣고 자녀와 함께 진지하게 이야기해봐야겠다고 다짐했다”며 “앞으로 교육청에서 개최하는 진로 및 진학 관련 행사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시교육청 김종근 교육국장은 “이번 설명회가 고교학점제부터 특성화고 진학, 일반고 진학, 대입 전형까지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교육청은 ‘다양성을 품은 광주 학생 실력 향상’을 위해 학부모님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