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청  / 신수정 시의원 “광주교육청, 직업교육 발전 방향 낙제 수준”

신수정 시의원 “광주교육청, 직업교육 발전 방향 낙제 수준”

광주시교육청의 직업교육 발전 방향이 낙제수준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광주시의회 신수정 의원은 29일 제296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시정질문을 통해 “2017년 어렵게 만들어진 직업교육 발전계획 6개 과제 15개 추진 전략의 구체적인 실천 의지가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직업교육 발전계획 이행에 있어 가장 중요한 직업교육발전협의회는 2017년 이후 단 한 차례도 열리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직업교육 발전계획은 광주특성화고발전대책위원회를 중심으로 2015년부터 2년 동안 13회에 걸쳐 만들어졌다.

신 의원은 직업계고 현장실습 운영 실태와 관련해 실습기간(3개월)과 실습시간(1일 7시간 이내) 미준수 정황, 국가인권위에서 폐지를 권고한 현장실습서약서 작성 등 현장실습 운영지침을 위반한 사항 등도 질타했다.

신 의원은 “광주 학생들이 지역에서 활동하고 취업할 수 있는 여건 마련을 위해 학교·기업·대학·시교육청·지자체가 함께하는 선순환 직업교육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직업교육 운영에 있어 미흡한 부분을 받아들이고, 직업계고 학생들이 지역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여건 마련을 통해 광주 직업교육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