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지원청  / 전남 교육지원청  / 전라남도 최초 친환경 체험형 내륙 생존수영장 START!

전라남도 최초 친환경 체험형 내륙 생존수영장 START!

장성교육지원청, 「생존수영장 및 친환경 체험환경 구축」 벤치마킹 실시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양)은 장성생존수영장 구축 방향 설정을 위해 전라남도의회(의원 정철)와 함께 5월 22일부터 5월 23일까지 1박 2일에 걸쳐 선진기관 벤치마킹을 실시하였다.

 

이번 벤치마킹을 통하여, 서울시교육청 학생교육원 및 산하 안심생존교육센터를 방문하였으며, 안심생존교육센터 구축 사업 진행과정을 공유하며 실제적 생존수영 프로그램 제공 효과 등에 대해 의논하였다.

 

이번 벤치마킹은 한강에 위치한 안심생존교육수영센터를 방문하여 실제적 생존수영 프로그램을 살펴보았으며, 실질적 교육효과 및 만족도에 대해 논의하고 내실 있는 수련교육 지원 방안을 마련하였다. 아울러, 장성의 축령산 및 모암저수지의 자연적 특징을 강조하여 편백숲 피톤치드 체험, 생태 전환 교육 실시 등 자연권 종합수련시설로써의 생존수영장 구축 아이디어를 공유하였다.

 

이재양 장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실제적 생존수영교육을 사례를 직접 살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자연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끽할 수 있는 종합수련시설 역할을 갖춘 실제적 생존수영장이 구축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하겠다. 생존수영장이 인근 지역에서 장성을 찾아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Review overview
NO COMMENTS

POST A COMMENT